기아차_지속가능보고서 ‘MOVE’ 발간
기아차_지속가능보고서 ‘MOVE’ 발간
  • 광교신문
  • 승인 2013.03.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한 해 성과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2013년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한다고 29일(금)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하여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전세계 9천 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기아차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발간 11호를 맞는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매거진 형태로 발간되어 다른 기업의 보고서에 비해 경영성과를 쉽게 전달하면서도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어 기아차만의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표제인 ‘MOVE’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기아차는 표제에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mobility)과 ‘A Better Way To Go’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또한 기아차는 2013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의 경영성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대한 기아차의 다양한 대응활동 등 알차고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올해의 발간 테마를 ‘사회공헌 대표사업 런칭’으로 정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근 몇 년간 보여온 경영성과에 걸맞은 철학과 비전, 환경경영의 실천 의지 등을 담아 냈다.

기아차는 지속가능보고서에서 ▲’스페셜 피쳐’를 통해 기아차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모습을 담았으며 ▲과거 기아차의 성과를 전 세계적 과제에 입각해 해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과 안전 기술 등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최근 가장 관심을 모으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차 개발 성과와 발전방향을 비롯해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와 ‘초록여행’ 등 사회공헌 대표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고 소통을 시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매년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의지를 2013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2012년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적 연차보고서 평가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Gold)을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자동차 업종 1위를 수상하는 등 독특하고 알찬 보고서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