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 비전 제시한다
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 비전 제시한다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6.11.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내달 2일 ‘청년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채용박람회도 열려

▲ 이번 행사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개소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명사특강,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온리원(Only One) 채용박람회, 청년취업상담 등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다음달 2일 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개소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명사특강,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온리원(Only One) 채용박람회, 청년취업상담 등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명사특강 강사로 나서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나에 대한 정답’을 찾는 청년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주요기업 채용설명회에 대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한 기업의 2017년 채용트랜드 분석과 성공적 취업전략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온리원(Only One) 채용박람회는 주식회사파미유가 참여해 경리 및 CS직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면접자들은 면접컨설턴트로부터 사후 면접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캣취업’이라는 브랜드로 매년 청년일자리박람회 개최와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청년의 니즈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20-35세 청년으로,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일자리창출과(031-8075-366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