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집 대청소
  • 지용진
  • 승인 2023.03.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포동 저장강박 의심가구 민관이 힘 합쳐 대청소, 구슬땀 흘려
▲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집 대청소
[이천=광교신문]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천시 자원봉사센터 봉사단원들과 함께 28일 저장 강박 의심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통장의 의뢰로 방문했던 어르신의 집 내부 전체에는 그동안 어르신이 주워온 그릇, 옷, 이불, 침대 매트리스를 비롯해, 음식물 쓰레기통에서 주워온 음식물이 냄비마다 가득 차있는 상황으로 악취와 해충이 발생했다.

또한, 각종 오물로 더렵혀져 있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어 위생문제 뿐만 아니라 화재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상황을 전달받은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꺼이 힘을 보탰고 이날 다른 봉사단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4t 가량의 쓰레기 수거 및 청소를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었다.

LH관리사무소에서는 도배장판과,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발굴부터 해결까지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는 본보기가 됐다.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후성 위원장은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과 봉사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증포동행정복지센터 한만준 동장은“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지역사회의 신속한 서비스 연계와 협조가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증포동행정복지센터는 가정방문 등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개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