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4회 안산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지용진
  • 승인 2022.12.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근 시장“나눔과 헌신에 앞장 서준 23만 자원봉사자들께 감사”
▲ 안산시청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UN 지정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6일 ‘안녕한 안산, 우리 모두 올래’라는 주제로 1천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제24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올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코로나19 방역 수해복구 등 재난재해 예방 환경개선 운동 생생이동밥차 밑반찬·김장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과 이웃을 도왔다.

이날 기념행사는 자원봉사가 시민들의 일상에 스며들길 바라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며 자원봉사자들이 자신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과 VIP자원봉사증 수여,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등도 수여됐다.

홍희성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참여 그 자체만으로도 우리 사회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나눔과 헌신에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센터 관계자와 23만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가주시길 당부 드리며 시에서도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