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위한 전문가 회의 마련
  • 지용진
  • 승인 2022.12.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위한 전문가 회의 마련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지난 11월 30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을 위한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문가 회의는 내년 1월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비해 시흥시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니는 의미를 공유하고 시흥시의 답례품 개발 및 발굴에 관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외부 전문가 및 관계공무원 총 10명이 참석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참석자들은 주민자치과에서 선정한 답례품 후보들에 대한 평가 및 자문과 더불어 답례품 선정 및 개발 시에 필요한 준비과정은 물론, 답례품과 관련해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토론과 함께 관내 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의 필요성 등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시는 11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시흥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모집 공고’를 시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21일 공개모집 공고 결과를 바탕으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시행과 제도 홍보를 위해 오는 12월 8일 오후 2시에 ‘2022년 고향사랑기부제 전 직원 대상 특강’을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최윤정 시흥시 주민자치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내가 마음에 드는 지자체에 응원의 마음을 기부의 형태로 표현하는 제도”고 강조하며 “시흥시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시행을 통해 시의 특색이 담긴 콘텐츠를 발굴 및 홍보하고 세수를 확장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