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도시재생협치포럼 상임공동대표 위촉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2.10.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와 협치기반 조성에 힘쓸 것”
▲ 김성제 의왕시장, 도시재생협치포럼 상임공동대표 위촉
[의왕=광교신문] 25일 김성제 의왕시장은 용인시에서 개최된 도시재생협치포럼 총회에서 이영애 티비유대표, 정원오 서울시 성동구청장과 함께 제2기 도시재생협치포럼 상임공동대표로 위촉됐다.

도시재생협치포럼은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자발적 협력을 유도하고 민관 및 학계를 포괄한 협치 플랫폼 구축으로 현장 중심의 도시재생 정책 추진 목적으로 설립된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역 중심 도시재생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2기 대표단 출범식과 더불어 ‘균형성장을 위한 지역맞춤형 균형발전 정책방향 모색’을 주제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5년을 마무리하고 도시재생 4.0 정책 제안을 위한 간담회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상임공동대표로 선임된 김성제 의왕시장은 각 중앙부처, 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 시민단체 등 도시재생 참여 주체들의 협치로 발굴한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협치포럼의 내실을 다져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아울러 “도시개발과 정비, 중소도시의 지방인구소멸 대응책을 융합한 새로운 도시재생의 방향을 제시하고 민·관·학·연 협치를 바탕으로 한 현장의 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