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재난대응 수시훈련 실시
  • 지용진
  • 승인 2022.09.2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9일 쿠팡 이천1물류센터, 소방차, 건설장비 등 총출동
▲ 이천시, 재난대응 수시훈련 실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는 29일 오전 10시 부발 신원리 소재 쿠팡 이천1물류센터에서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5779군부대, 유관기관 등 280여명과 장비 40여대를 투입해 2022년 재난대응 수시훈련을 실시했다.

물류창고가 늘어가고 대형화 되어감에 따라 재난상황 시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 및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급박한 사고 현장에서 긴급 대피, 이천시와 소방서 그리고 쿠팡 자위소방인력의 초동대처를 시작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한 화재 진화 작업과 건물에 고립된 인명 구조와 환자 이송, 건물 복구자원 동원 등의 과정을 이천시의 사업장 대규모 인적사고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라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이천시와 관련 유관기관은 이날 훈련을 통해 공고한 합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시설관계자들의 초기 대처능력 성장을 확인했다.

이천시 통합지원본부는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8개 대책반을 구성해 현장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재난발생보고부터 수습 복구단계까지의 과정에 대한 현장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수시훈련에 참여한 이성호 이천부시장은 “재난대응 수시훈련을 통해 우리 시 통합지원본부와 유관기관의 재난 대응 역량을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며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 훈련을 통해 안전문화 의식을 확산시키고 보다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