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양성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
  • 지용진
  • 승인 2022.08.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양성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
[시흥=광교신문]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8월 중 조리원 양성교육과정 프로그램인 ‘조리우먼스 인 시흥’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흥시 위생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진행되는 조리원 양성교육 과정은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조리 및 급식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과 어린이급식소에서 필요한 이론 및 실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항목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이수한 예비 조리원에게는 취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직접 개발·운영 중인 ‘조리우먼스 인 시흥’ 웹&앱을 통해 구직 활동을 할 수 있어 시흥시 여성들의 취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 3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안내문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안내문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의 시정소식→시정정보→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어린이급식소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급식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본 사업을 통해 전달할 수 있고 취업 연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웹&앱을 활용해 원활한 구인구직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