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도의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주민 스스로 추진위 결성 추진시 빠른진행 지원 강조
김명원 도의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주민 스스로 추진위 결성 추진시 빠른진행 지원 강조
  • 지용진
  • 승인 2021.07.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사본동 119번지 일원 소규모 주택정비 사업인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 김명원 도의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주민 스스로 추진위 결성 추진시 빠른진행 지원 강조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김명원 의원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관계자 및 소사본동 119번지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추진위 관계자들과 함께 정담회를 개최하고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관련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주민 스스로 추진위를 결성해 추진하면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정담회에서는 부천시 소사본동 119번지 일원 노후된 단독 및 다세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 사업 중의 하나인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가로주택추진위 관계자들은 가로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안내 및 자료 등을 부천시에 요청하면서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스스로 가로주택 추진위를 결성해 진행해도 문제가 없는지 등을 질의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동의서를 받아서 조합설립인가를 제출하면 검토해서 인허가를 진행할 것이고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의거 추진위를 결성해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원 의원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 스스로가 단합해 모든 것을 투명하게 주민들에게 공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개발이익 등이 주민들에게 잘 분배되도록 해야 한다”며 “노후된 지역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