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 시행
의왕시,‘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 시행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1.07.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시,‘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 시행
[의왕=광교신문] 의왕시가 14일부터‘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를 시행한다.

‘의왕시 지역서점도서관’서비스는 도서관에 아직 소장되지 않은 책을 홈페이지나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 신청한 후,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새 책으로 대출해 읽은 후 해당서점으로 반납하는 서비스다.

의왕시와 4개 지역서점이 협약을 맺고 시행되는 이번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서점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희망도서 신청 후 한 달가량 소요되던 대기 기간이 7일 이내로 대폭 줄어들게 되어 시민들은 신간도서나 베스트셀러를 보다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렇게 이용된 도서는 의왕시도서관으로 비치되어 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볼 수 있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이번 사업으로 지역서점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 지역서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독서가 새로운 활력과 위로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의왕시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인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의왕시도서관 홈페이지나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