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용인시-사천시 자매결연 협정식 참석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용인시-사천시 자매결연 협정식 참석
  • 지용진
  • 승인 2021.02.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용인시-사천시 자매결연 협정식 참석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25일 사천시청에서 열린 용인시-사천시 자매결연 협정식에 참석했다.

이날 협정식에서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해 백군기 용인시장,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용인시-사천시 자매결연 추진에 따른 행정 및 자치, 지역경제, 관광진흥, 문화교류 등의 협력과 의정 분야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환했다.

이번 협정으로 용인시와 사천시는 지역 농·수산 특산품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대표 관광지 홍보와 사천 바다 케이블카, 캠핑장과 같은 관광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천시는 인구 11만 5000명의 청정해양도시로 한국항공우주산업가 위치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핵심도시이다.

또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중심으로써 유명한 삼천포 대교와 사천바다 케이블카를 자랑하는 관광도시이기도 하다.

협정식에 이어 26일에는 용인시의회-사천시의회 상호협력 간담회가 열려 의회 간의 상호 협력과 우호 증진 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기준 의장은 “용인시와 사천시 간의 농수산물 구매, 홍보, 판로 지원 및 주요 행사의 상호협력,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주도로 읍·면·동 별 특화된 교류를 통해 지역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의회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