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따라 읽는 책, 집에서 편하게 즐겨요
보고 듣고 따라 읽는 책, 집에서 편하게 즐겨요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1.01.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일상의 틈, 아무튼 독서
▲ 보고 듣고 따라 읽는 책, 집에서 편하게 즐겨요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민은 2021년 총 3만여 권의 전자책과 1천여 권이 넘는 오디오북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에 따라 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작년 대비 구입량을 18% 늘려 전자책과 오디오북 5,200여 권을 추가 구입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1월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운영해 편리함을 더했다.

작년에는 7월부터 운영했지만,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운영시기를 앞당겼다.

대출 권수가 제한돼 인기도서가 반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소장형 전자책과는 달리 구독형 전자책은 원하는 책을 실시간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도서로는 2021년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달러구트 꿈 백화점를 비롯해 코로나 이후의 세계 하쿠바산장 살인사건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돈의 속성 나의 시베리아 방랑기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등이 있다.

부천시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가능권수는 소장형 전자책의 경우 1인당 14일간 5권, 구독형 전자책의 경우 1인당 월 최대 7권까지다.

오디오북은 바로듣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재희 상동도서관장은 “여전히 외부활동이나 만남이 쉽지 않지만, 집에서 편하게 바로 볼 수 있는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마음의 여유와 삶의 활력을 찾길 기대한다”며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부천의 책을 비롯한 다양한 책 읽는 모습을 리드위드미에 공유하며 이웃과 함께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