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일자리센터 확장 이전 운영
안성시, 공도일자리센터 확장 이전 운영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11.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별 맞춤형 집중 취업상담을 위한 직업상담사 증원 배치 및 쾌적한 공간 조성
▲ 안성시청
[안성=광교신문] 안성시는 지난 23일부터 안성서부권역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 거점센터인 공도일자리센터를 공도행정복지센터 2층에 새롭게 단장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도일자리센터는 그동안 공도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내 위치해 독립 공간 없이 운영돼 시민들의 집중적인 일자리 민원상담에 불편함이 있었고 최근 안성시 서부권역 내 대형 복합쇼핑몰, 물류센터 관련 구인·구직 수요증가로 일자리 분야 행정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센터의 확대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이에 안성시는 구직을 위해 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개인별 맞춤형 집중 취업상담을 할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상주 직업상담사 인원을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증원 배치해 지역의 구인-구직자 DB화 및 연계, 종합 일자리정보 제공 등을 통해 증가된 행정수요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한, 안성시는 기존 안성일자리센터에서만 진행해오던 취업지원프로그램을 내년부터는 서부권역 시민 등을 대상으로 공도일자리센터에서도 확대 운영해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동선 창조경제과장은 “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기업은 우수한 지역인재를,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일자리센터가 가교 역할을 해 시민의 고용률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