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성행복건강센터 독거노인 등 65세대에 계절음식 · 밑반찬 나눔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성행복건강센터 독거노인 등 65세대에 계절음식 · 밑반찬 나눔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10.2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성행복건강센터 독거노인 등 65세대에 계절음식 · 밑반찬 나눔
[시흥=광교신문] 연성동 행복더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20일 연성행복건강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연성동 관내 독거노인 및 수급자 등 반찬을 담그기 어려운 세대에게 계절음식과 밑반찬을 나눠드리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3일 연성행복건강센터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첫 만남 을 가진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추진하게 됐다.

이번 반찬나눔 행사에서는 열무김치와 밑반찬을 만들어 연성행복건강센터에서 관리하는 27세대와 연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리하는 35세대 등 총 65세대에게 전달했다.

10월 19일 행사 전날 오전부터 협의체 위원들과 연성건강행복센터 관계자들은 열무와 배추, 갖은 채소들과 양념장들을 구매하고 오후부터 재료를 손질하는 등 행사준비에 열성적으로 임했다.

행사 당일에도 아침 일찍부터 정성스럽게 열무김치와 장조림, 오징어젓갈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었으며 함께 드실 수 있도록 김과 떡, 귤을 함께 담아 독거노인, 수급자, 한부모가정, 사례관리대상자에 정성껏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명숙 행복더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행사에 특히 재료구입부터 음식만들기까지 열의를 가지고 주도적으로 참여해 주신 연성행복건강센터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드시며 맛있는 행복을 직접 느끼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오늘 이렇게 연성동의 어려운 세대들을 위해 직접 맛있는 음식도 만들고 전달까지 함께 해 주신 여러 위원님들과 연성행복건강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나눔문화가 연성동에서 확산되고 어려운 세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