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한양대-LH,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사업 기본협약 체결
안산시-한양대-LH,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사업 기본협약 체결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9.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추진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 1단계 사업 추진 위해…2만2천300㎡ 규모 산·학·연 혁신허브동 건립 등
▲ 안산시-한양대-LH,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사업 기본협약 체결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16일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추진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과 관련해 한양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에 따라 추진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 1단계 사업을 위한 것으로 서로의 역할과 상호협력 방안을 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총 사업부지 18만4천130㎡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며 이번 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1단계는 7만8천579㎡ 면적에서 진행된다.

이후 2030년까지 단계별로 10만5천551㎡ 면적에 대해서도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1단계 부지에 2022년까지 연면적 2만2천300㎡ 규모의 산·학·연 혁신허브동 건립 사업을 추진하며 이곳에는 첨단제조산업·첨단연구산업 분야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밝혔던 ㈜카카오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도 도시첨단산업단지 1단계 부지에 조성 중이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과 관련한 사업비 및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지원하며 향후 입주기업의 선정, 공용공간의 활용방안 결정과 관련한 전반적인 운영에 참여한다.

한양대와 LH 역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계획 수립과 시행 등 각자의 역할을 이행하게 된다.

시는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의 산업단지계획 승인이 이뤄지기 전에 산·학·연 혁신허브동과 관련한 관리·운영 등에 관한 세부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지난해 8월 국토부·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 등 3개의 정부부처 공모사업에 한양대 ERICA캠퍼스가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은 안산사이언스밸리와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위치하고 있어 연구개발 및 첨단제조산업, 첨단연구산업 등 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이다”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기업성장 등 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