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장당도서관, 시민 대상 ‘슬기로운 독서생활’ 운영
평택시 장당도서관, 시민 대상 ‘슬기로운 독서생활’ 운영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9.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장당도서관, 시민 대상 ‘슬기로운 독서생활’ 운영
[평택=광교신문]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독서를 장려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독서진흥 프로젝트를 기획,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내 생에 책 속 한 줄’, ‘나도나도 출석체크’, ‘방콕 독서퍼즐’등 총 세 개 분야로 시민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돼 있다.

‘내 생에 책 속 한 줄’은 시민이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와 책 속 한 구절을 정해진 양식에 적어 응모하는 행사로 9월 한 달 동안 접수를 받아 공감상과 행운상을 선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도나도 출석체크’는 도서관이 제공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쿠폰’에 도서대출 시 출석도장을 찍어주는 행사로 대출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도서관 운영이 제한되어 있으나 홈페이지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장당도서관 로비에서 비접촉 방식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방콕 독서퍼즐’은 도서관이 공개한 퍼즐 퀴즈를 풀고 정답을 전자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방콕 독서퍼즐’ 퀴즈는 10월 중 장당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어린이, 일반 등 분야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가정에서 독서를 하며 건강하게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하며 “상품으로 지역사랑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라 ‘슬기로운 독서생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기분 전환도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